Type Here to Get Search Results !

[레시피] 크림치즈로 바스크 치즈케이크 만들기

 안녕하세요. 홈베이커 자유입니다. 다음달에 이사가 예정되어 있어서 냉동실을 비우는 중인데요. 치즈퀸에서 할인할 때 신나게 구입한 퀘스크렘 크림치즈가 세 통이나 남아 있는 걸 발견했어요. 빵에 발라먹기만 해도 한 세월이 걸릴 것 같아서 바스크 치즈케이크를 구웠습니다. 


  • 재료: 크림치즈 350g, 설탕 95g, 달걀 3개, 바닐라 익스트랙 1t, 생크림 150g, 박력분 10g


 퀘스크렘 레귤러 크림치즈를 사용했어요. 부드럽고 고소한데 약간 짭짤한 맛이 있어서 정말 맛있어요. 게다가 냉동했다가 해동을 해도 질감이 거의 그대로 유지되는 것 같은 느낌이에요. 가끔 두부처럼 으깨지는 크림치즈도 있었거든요. 

 달걀과 크림치즈 생크림을 계량해서 상온에 식혀둡니다. 요즘은 날씨가 추워서 실내에 꺼내두어도 찬기가 잘 안빠지더라구요. 전자레인지에 물 한잔을 30초 정도 돌린 다음에 재료들을 넣어두면 따뜻해서 찬기가 빨리 빠져요. 절대로 재료를 넣은 상태에서 전자레인지를 돌리면 안됩니다. 

 미지근해진 크림치즈를 볼에 담고 실리콘 주걱으로 부드럽게 풀어줍니다. 치즈케이크를 만들 때는 거품기가 아니라 실리콘 주걱을 사용해야 크랙이 덜 생긴다고 하니 가급적이면 실리콘 주걱을 사용해주세요. 

 분량의 설탕을 크림치즈에 붓고 잘 섞어 줍니다. 

 계란도 한 알씩 넣어서 섞습니다. 

 계란의 비린내를 잡아줄 수 있도록 바닐라 익스트랙도 넣어줬어요. 

 박력분을 넣고 실리콘 주걱으로 섞어줍니다. 워낙 묽은 상태라서 박력분을 넣어도 농도 변화는 거의 없어요. 

 분량의 생크림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높은 원형팬 1호(지름 15cm*높이 7cm)에 종이 호일을 깔고 위에서 만든 반죽을 붓습니다. 바스크치즈케이크는 왠지 좀 거친 느낌을 주고 싶어서 종이 호일을 구겨 넣는 편이에요. 

 200℃로 예열한 오븐에서 30분 가량 굽습니다. 오븐에 따라서 굽는 온도와 시간을 조절해주세요. 

 제가 쓰는 오븐은 윗불이 없어서 케이크 윗 부분이 잘 노릇해지지 않아요. 냄새도 잘 맡고 젓가락으로 꼬치테스트도 해가면서 지켜보는 편입니다. 

 다 익은 케이크를 꺼내서 케이크 틀 그대로 식혀줍니다. 

 식으면서 이렇게 쪼그라졌어요. 


 종이호일을 열어보면 옆면이 이렇게 살짝 그을린 상태죠. 저는 이렇게 나무토막 같은 거친 느낌이 바스크치즈 케이크에 잘 어울린다고 생각해요. 

 뜨개를 하면서 간식으로 커피와 함께 먹었어요. 냉털을 목적으로 만든 요리지만 진짜 너무너무 맛있어서 왜 진작에 안만들어 먹었나 싶지 뭔가요. 다음에 치즈퀸에서 크림치즈 세일하면 또 잔뜩 사둬야겠어요. 



Tags

댓글 쓰기

0 댓글
* Please Don't Spam Here. All the Comments are Reviewed by Admin.